글 최종 수정일 : 2019/11/13


개요

주변 지인에게 컴퓨터활용능력 1급(속칭 컴활) 자격증 강의를 좀 추천해달라고 질문을 받았는데 사실 잘 몰라서 이번 기회에 


좀 찾아보면서 여기에 정리해보려고 한다.


계속해서 내용을 추가 할 예정.




뭐 모든 자격증이나 시험들이 다 그렇듯이, 사람마다 기본 실력이 달라서 이미 엑셀 최고수에 전산관련 지식이 빠방하다면 


그냥 시험쳐도 붙을 수도 있고, 아니면 몇달씩 고생해도 떨어질 수도 있다.



컴활은 특히나 1급은 그래도 컴퓨터 자격증 중에서 꽤 난이도가 있는 편인데다가, 각종 여러 사기업/공기업에서 행정직무로


지원할 때 서류전형 시 가산점을 쏠쏠하게 주는 편이라서, 행정직을 목표로 한다면 따 놓으면 괜찮은 자격증 중 하나이긴 하다.









정익종 컴활 강의


보통 네이버 같은 곳에 "컴활 인강"이라고 검색하면, 광고를 빠방하게 넣은 유료인강들이 많이 등장하게 되는데, 정익종 컴활강의는 유료/무료 강의가 둘 다 있다.


당연한 이야기겠지만, 유료강의가 좀 더 양도 많고 디테일하게 잡아줄 것이다. 


하지만 무료강의만 듣고도 충분히 합격하는 사람 역시 존재할 것이다. (독학으로 붙는 사람도 있는 마당에~)



따라서 이제 소개하는 강의는 무료인강을 한번 들어보고 결정해도 되지 않을까 싶다.




정익종쌤 한방 컴활이라는 곳인데 일단 다음 카페가 있다. (링크는 하단에 첨부하였다)



들어가보니 대략 위와 같이 생겼다. 다음카페로 되어있고 딱 봐도 하나의 목적으로만 이루어진 카페같은느낌!!



일단 강의 금액을 알아보자.

좌측의 수강 금액 게시판에 가 보니, 1급 금액 / 2급 금액 글 딱 2개가 있다.


컴활 1급 강좌 수강금액을 알아보기 위해서 해당 글을 눌러보았다.



대략 위와 같은 가격이 나타나는데, 왼쪽에 무료강의라고 보이는 부분이 있어서 한번 눌러 보았다.



참고로 좌측 매뉴중에서도 아래쪽으로 쭈~~욱 내리면 무료강의 게시판이 있다. 저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와도 된다.


(아래 것은 워드강의이므로 위쪽 링크를 눌러야 한다.)



무료강의 게시판들 중에서 유투브 무료강의 관련된 글도 있는데, 들어가보면 다음과 같이 되어있다.


링크를 따라가서 유투브에서도 무료 강의를 볼 수 있다.



대충 둘러보니, 무료강의는 기출문제 해설과 개념 요약 정도의 강의가 있다.


돈을 지불하고 유료강의를 듣게 되면, 챕터별로 하나 하나 설명해주는 강의가 되는 듯 하다.



정익종 컴활 카페 링크는 다음과 같다.


http://cafe.daum.net/Compcafe


유투브 강의 링크는 다음과 같다.


https://www.youtube.com/playlist?list=PLMjRiP-gsilXrTrEQL-GEC9vHoMkXPsQs

+ Recent posts